반응형

손익비의 활용

 

지난번 글에서 피보나치 되돌림 활용을 봤는데요.

피보나치를 활용할 때 손익비를 반드시 활용할 줄 알아야 합니다.

그럼 손익비란 뭐냐, 손익비란 손실과 이익의 비율을 의미하죠.

예를 들어 손실과 이익의 비율, 1의 손해를 커버할 수 있는데 1의 손해를 감수할 수 있다면 예상되는 리턴이거나 혹은 그 이상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매수의 장을 손익비가 좋은 장이라고 표현합니다.

그냥 살을 주고 뼈를 발라내겠다는 전략이거든요.

하지만 굳이 좋은 자리를 줄 필요는 없지만 그만큼 좋은 자리라는 것을 손익비가 좋은 자리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내가, 나와 내 쪽에서, 막대기의 양봉만을 취해도, 추경을 절대로 구입하지 않는 이유는, 손익비 때문에 실시하지 않는 것입니다.

그 밑에 예제가 있는데 롱이나 쇼트를 추격하지 않는 이유는 손이 비가 안 좋아서 결국 따라가지 못하는 거예요

 

 

그것을 참고 기다렸다가 조정에 들어가 단기 반등을 먹거나, 혹은 아까와 같은 확장 파동을 다음 파동을 먹는 것이 가장 안전한 전략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희는 안 들어가죠. 이게 비트코인이거든요. 쐐기형으로 올라갔잖아요

여기서 고점을 돌파 못하고 계속 떨어져요. 여기는 꾹이 형인데 꾹이 형이니까 이렇게 올라간다고 여기서 롱 추격하면 안 돼요.

대사형이에요 차라리 쇼 들어가서 한 입 먹고 발목에 쳐야지 털은 다음에 그 두근거리는 심장을 가라앉히고 다음에 암컷 자리를 찾아야 돼 피보나치에서 여기서 작도했잖아요.

여기저기, 여기저기 피보나치를 그릴 거예요

 

여기저기 피보나치 61850382 이렇게 나오잖아요.

여기 가운데 3열은 잘 안 보이실 거예요.

일단 듣고 나중에 보세요. 이렇게 보다가 풀린 데는 618도 딱 걸렸어요

618 한 입 쓰고 여기서 옆으로 걸으면 여기가 50이에요

지금은 50개지만 이 자리의 경우는 50개부터 들어가도 좋았을 것 같습니다.

 

손익비 활용 예시

 

제가 스윙을 하면 이 빨간 표시를 해 둔 것이 굉장히 빈번하게 발생한 매물대 구간입니다.

 

 

지금 여기가 50이랑 38 사이가 매물대 구간이에요

그러면 50에서 장수를 넣어 38리까지 본다고 가정하면 50에 들어가지만, 1 개 아래 바닥의 꼬리 근처에서 물을 부었습니다.

왜냐하면 거래량이 많아서 3 파리까지 못 갈 것 같아서 여기서 물 타면 제 평단은 지금 파란색 체크마크잖아요.

녹색 체크 표시인데, 저한테는 지금 위가 이 정도 보이는데, 그러면 작도할게요.

위쪽에 저 점이 아까 적혀있는 거랑 이 고점이 적혀있는 거랑 피보나치를 다시 뽑아주세요

그러면 여기 38이 여기 50이 618에 딱 붙어있는데 이걸 봤을 때 제가 618까지 봤을 때 먹을 수 있는 비율이 35%거든요.

근데 제가 382까지 빠졌다면 손실이 1%거든요

이것은 손익비가 135입니다. 배팅 할만하겠죠?

제가 읽는 것은 1인데 위에 가면 먹을 수 있는 것이 35인데 그 확률도 나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이 정도 떨어지면 반발할 거라는 걸 아는 경지잖아요?

지금은 기술적 반발이라는 것이 나오기 때문에 그런 것을 손익비로 보고 들어가는 겁니다.

그리고 이 모든 구매자를 이 모든 구매자 거래량, 캔들 패턴까지 보면서 해야 양지바른 곳에 입주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저걸 다 할 수 있는 건 아니죠. 이렇게 있잖아요

보통 이렇게 빠져서 여기까지 빠질 수도 있어요

여기까지 빠지는 게 저도 사실 더 예뻐 보여요

비율상 여기까지 왔으면 더 비율이 예뻤을 텐데 예를 들어서 제가 50으로 인수를 했습니다.

매수해서 여기서 물을 넣었어요. 아까 말씀드렸죠.

여기서 거래량이 너무 폭발해서 여기서 인수해서 평단이 여기예요.

평단이 여기 있는데 제가 스타 로스를 여기에 걸고... 근데 스타 로스는 여기에 걸지 않아요.

저라면 스타로스는 여기에 뿌리지 않고 여기서 다시 물에 넣을 것 같아요.

물을 한 번 더 붓고 스톱을 그 밑에 뿌릴 것 같아요.

여기서 또 1%이 38리 자리부터 아래까지, 또 1% 제동을 걸고, 그러 면제 평단이 아마 여기 정도와 있겠죠.

두 개면 여기 손액 비가 더 좋아지겠네요

오히려 위까지 4%예요 손실 1%를 차지하고 4%이기 때문에 이런 소동이 벌어졌을 때 이런 계산으로 손익비를 계산하는 것입니다.

재밌죠. 별로 재미없어요. 여러분 이게 다 숫자가 맞는 게 너무 재미없어요

그리고 다음 예제가 내가 놓친 인생 최대 손익비 자리 정말 이건 인생 역대급 손익비 자리입니다.

 

 

6만 5천 달러의 고점과 4만 7500달러, 저점을 연결한 게 리버스 연결해서 밑까지 3만 달러의 추가 비용이 계산됐는데 제가 설명드릴게요.

 

차트 표시와 기타 강의에서 설명했듯이 해당 구간은 이미 비트가 차트 위의 힘이 빠져 죽기 일보 직전의 상태였지만 본인의 에 마프는 정신이 이상해진 론 춘이들의 세상이라는 거에요.

제가 예전에 해당 구간을 보면 여기서 여기까지 피보를 그었거든요.

근데 얘가 지금 382 자리에서 휩쏘를 줬어요

마스크가 입을 때려서 382 넘으면 안 됐는데 이거 지나가서 원하는 대로 된 거예요.

마스크 때문에 다 망했어요. 손익비가 얼마나 좋은지 살펴보자면 382 위에서 매수를 거는겁니다.

그럼 제가 25%, 382 구간부터 이 위까지 25%거든요

손실 25%를 생각하면 아래는 100%입니다.

 

 

제가 맨날 3만 달러 그리고 2만 달러 외쳤잖아요.

계속 항상 보고 있었어요 이거 보고 있는데 못 먹었어요.

마스크 입을 열면 이 한마디로 손익비는 그대로 눈감고 경리가 정말 안 될 걸 생각하고 들어가야 하는데 그 해당 구간을 보면 38리 구간은 여기죠. 382 구간에서 22%의 손실만 감수할 수 있다면 100%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미친 듯이 손익비가 좋은 날 바 위치였습니다.

이렇게 손익비는 제가 보고 있는 익절 타깃이 여기입니다. 3만 달러입니다.

이상한 타깃이 스탑로스 자리 여기 2%잖아요.

6만 달러가 넘으면 아마 스탑 로스가 될 거예요.

이것이 최소 2배 이상이면 그 말린 잭슨의 이익이 2배가 되고, 손실이 1의 비율이라면 스윙으로 가정할 경우 이는 진입을 무조건 노리는 장 중 하나입니다.

손익비가 더 높아야 된다고 생각해요.

제가 봤을 때 2대 1은 조금 약해서 적어도 253대 1은 돼야 될 것 같아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